‘잔망루피’와 함께 탄소중립 체험하고 소중한 환경 지켜요

0
14

좋습니다! 위 보도자료 성격의 내용을 토대로 일반 독자에게 친숙하면서도 핵심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기사 형식으로 정리해드릴게요. 블로그, 뉴스레터, 홈페이지용 모두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잔망루피와 함께 탄소중립 여행 떠나요!”

– 문체부, ‘탄소중립 반짝체험관’ 북촌에서 6월 5일 개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이 한층 더 친근해졌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국산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반짝체험관’**을 개관하고, 6월 9일까지 서울 북촌(코너스퀘어 1층)에서 운영합니다.

이번 체험관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직관적으로 알리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종이로 만든 재활용 가능한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 2050년, 우리가 잃을 수도 있는 것들…

체험관은 마치 미래 박물관을 방문한 듯한 컨셉으로 구성됐습니다.
‘2050년 기후변화 전시존’과 ‘물가 체험존’에서는 지금은 일상적인 자연과 식품들이 미래에는 사라질 수도 있다는 충격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특히,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탄소중립 게임존’에서는 숨은그림찾기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익히는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습존’에서는 귀여운 잔망루피가 탄소중립 행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 게임하고 인증하면, 친환경 선물까지!

  • 게임존 참여 시: 잔망루피 펄프 수세미(일 1,000개) 제공
  • 포토존 사진 SNS 인증 시: 카본페이 연동 NFC 키링(일 200개) 증정

탄소중립 체험관은 단순 전시를 넘어, 일상 속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안내

날짜 시간 비고
6월 5일(목) 15:00~19:00 환경의 날 개관일
6월 6일(금)~8일(일) 10:30~19:00 현충일 포함 연휴
6월 9일(월) 11:00~19:00 마지막 날

🍓 ‘제철 찾기’ 캠페인도 함께!

문체부는 이번 체험관 운영과 함께 ‘잔망루피의 제철 찾기’ 캠페인도 7월까지 진행합니다.
제철 자연의 소중함과 자원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이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 속에서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잔망루피’를 통해, 탄소중립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좀 더 쉽게 접하고, 생활 속 행동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주말, 북촌 나들이 겸 반짝체험관에 들러 지구와 나를 위한 탄소중립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